사회 >

"'마인크래프트'로 세종시를 만든다면"

세종시, 마인크래프트 메이킹 영상 공모전 개최...3월 26일까지 접수

"'마인크래프트'로 세종시를 만든다면"
세종시 마인크래프트 메이킹 공모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세종=김원준 기자] 세종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8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세종시의 미래,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마인크래프트 메이킹 영상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4월 27~29일까지 열리는 세종 스마트시티 국제포럼의 사전행사로, 전국민에게 세종 스마트시티를 홍보하고 시민들의 스마트시티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공모전은 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자신이 살고 싶은 세종 스마트시티를 자유롭게 설계하는 것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공모전 성격 상 인기게임에 기반을 둔 만큼 1020세대의 적극적인 참여가 예상돼 스마트시티에 대한 관심 연령대 또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이 각 2점까지 작품 응모가 가능하며, 5분 이내의 작품 플레이영상을 제작해 국제포럼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한 당선작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상과 상금이 지급된다.

구체적인 참여방법과 시상규모는 국제포럼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스마트도시과로 문의하면 된다.

장민주 세종시 스마트도시과장은 “누적 2억장 이상이 판매된 세계적 게임을 활용해 젊은 층의 참신한 스마트시티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국제포럼 관심도를 높이겠다”며 “수상작은 세종 스마트시티의 미래 구상 및 홍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