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野 '전략실장' 김근식 "김종인, 당 후보 단일화 이길 것 강조"

"김종인, 큰 그림 그려야 한다며 전략 말씀" "우리 당 주도 야권재편과 통합 전략도 생각" '안철수 관련 역할 주문했나' 질문엔 "전혀"

野 '전략실장' 김근식 "김종인, 당 후보 단일화 이길 것 강조"
[서울=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가 29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서울시장 후보 비전스토리텔링 PT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2021.01.2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서진 기자 = 오는 18일 국민의힘 전략실장으로 임명될 예정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가 17일 "(김종인 위원장이) 우리 당 후보가 단일화에서 이겨야 하고 본선에서도 이겨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김 위원장이 직접 전화를 걸어 전략실장직을 제안했다고 밝히며 "(김 위원장이) 그 때 그 때 현안에서 큰 그림을 그려야 할 필요가 있다며 전략적 사고, 기획을 하는 게 필요하지 않느냐는 말씀을 하셨다"고 설명했다.

전략실 업무에 대해선 "보궐선거 승리 전략이 제일 우선"이라며 "당의 국면 주도 메시지, 대여 메시지도 필요하다. 선거 이후 우리 당 주도의 야권재편과 통합 전략도 생각해 볼 것"이라고 했다.


그는 임명 후 전략실에서 일할 외부 인사 등을 섭외해 비상대책위원장, 원내대표, 비대위 등의 필요한 메시지에 대해 기획 업무를 진행할 것이라고도 전했다.

김 교수는 지난 2017년 대선 당시 안철수 후보의 정책대변인을 맡아 '안철수계'로 분류되기도 한다. 그는 김 위원장이 추후 안 대표와의 협상과정에서 역할을 주문했느냔 질문엔 "전혀 없다"고 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estj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