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강원대,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최우수 A등급 획득

【파이낸셜뉴스 강원=서정욱 기자】 강원대학교 사범대학(학장 박대식)이 22일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실시한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고 밝혔다.

강원대,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최우수 A등급 획득
22일 강원대학교는 사범대학(학장 박대식)이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실시한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고 밝혔다.

22일 강원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교원양성기관 이번 역량진단은 5주기(2018~2021년) 진단의 2~3차 연도에 해당하는 진단으로, 4년제 대학 총 154개교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전국 사범대학 45개교 가운데 강원대학교를 비롯한 11개 대학이 A등급을 받았다.


특히, 강원대학교 사범대학은 21개 역량진단지표으로 가운데 재학생 만족도, 전임교원 연구실적, 행정지원의 충실성 등 3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한편, 교육부는 A등급을 획득한 대학에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여하며, 역량진단 결과에 대한 세부 분석 자료를 해당 기관에 제공하여 교원양성기관이 자율적으로 교육 여건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대식 강원대학교 사범대학장은 “앞으로도 KNU미래교육센터를 통한 원격교육 시대의 교원 양성과 창의융합 교육, 교육격차 해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나라 교육을 선도하는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