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김기현 "국정원 사찰문건 의혹, 부산시민 향한 치졸한 정치공작"

국정원 의혹, '제2의 울산시장 선거공작사건'으로 명명

김기현 "국정원 사찰문건 의혹, 부산시민 향한 치졸한 정치공작"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국민의힘 탄핵거래 진상조사단장)이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법원에서 김명수 대법원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1인시위를 하고 있다. 2021.02.05. mangusta@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여권이 제기하고 있는 국정원 사찰문건 의혹에 대해 "부산시민을 상대로한 치졸한 정치공작"이라고 맹비난했다.

김 의원은 "울산시장 선거 공작으로 재미를 톡톡히 본 청와대와 집권 세력이 검찰과 법원을 장악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또다시 부산시민을 상대로 치졸한 정치공작을 벌이고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관권을 동원한 불법 공작선거의 망령이 다시 되살아나고 있다. 코로나처럼 음험하고 비열한 수작"이라며 "한번 마약에 빠지면 그 맛을 잊지 못한다던데, 문재인 정권이 딱 그렇다. 마약범은 그러다가 인생과 집안을 망치고 감옥까지 가게 된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집권 세력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국정원 사찰문건 의혹은, 아닌 밤에 홍두깨 격이다. 3년 전 문재인 정권이 자행했던 울산시장 불법 선거 공작 사건의 데자뷔를 보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정원법에 정해진 ‘국정원의 정치 개입 금지’ 규정에 정면으로 위배하여 국정원 고위관계자는 언론에 대놓고 흘리고,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민주당은 ‘불법 사찰 프레임’을 조작하여 부산시민의 표심을 강도질하기 위해 혈안"이라며 "문재인 정권 출범과 함께 이른바 ‘적폐 청산’이라는 정적숙청 프로젝트를 가동시켜 국정원을 샅샅이 파헤친 지 이미 4년이나 되도록 아무런 논란도 없었던 일인데, 이제와서 느닷없이 마치 무슨 큰일이라도 있었던 양 떠들고 있다. 그것도 벌써 12년이나 지난 일인데 말이다"라고 말했다.

"그 이유가 뭔지는 뻔하다"고 지적한 김 의원은 "울산시장 선거 공작으로 재미를 톡톡히 본 청와대와 집권 세력이 검찰과 법원을 장악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또다시 부산시민을 상대로 치졸한 정치공작을 벌이고 있는 것"이라며 "만약 자료를 조사하고 공개하겠다면,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 당시 작성된 문건까지 모두 조사하여 공개하자"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미 김대중 정부 시절엔 불법 사찰을 한 도ㆍ감청으로 국정원장 2인이 실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 노무현 정부 시절엔 '국가안전보장회의(NSC)-외교부 충돌' 기사의 보도 경위 파악을 위해 모 언론사 기자의 통화 내역을 사찰한 전력이 있고, 야당 국회의원의 신상 관련 민감한 정보를 수집한 바도 있었다"고 했다.

이어 "더군다나 문재인 정부도 김태우 前 청와대특감반 수사관이 폭로한 민간인 사찰 의혹, 환경부 블랙리스트 사건, 월성원전 관련 민간인 사찰 의혹 등 여전히 사찰ㆍ공작이 횡행하고 있다"며 "‘×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란다’더니, 적반하장도 유분수 아닌가"라고 힐난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