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김종인, 오세훈 안철수 회동에 "그냥 상견례..결국 吳로 단일화"

"별다른 내용은 없었던 듯"
"단일화 어려울게 없다"
"오세훈 약진 두드러져"

김종인, 오세훈 안철수 회동에 "그냥 상견례..결국 吳로 단일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박범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단일화 논의에 앞서 회동한 것과 관련,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8일 "내가 보기엔 그냥 상견례한 정도로 만난 것"이라며 큰 의미를 두지 않았다.

다만 김 위원장은 "결국에 가선 국민의힘 후보인 오세훈 후보로 단일화될 것이란 생각을 갖고 있다"며 오 후보에 힘을 실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어제(7일) (오 후보와 안 대표가) 저녁에 만났다는 전화를 받았다. 별다른 내용에 대해선 이야기가 없었던 걸로 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단일화 쟁점에 대해 "일반 상식으로 판단할 것 같으면 별로 어려울 게 없다"며 "나는 단일화가 되면 누가 되든 가운데 야권이 이긴다는 확신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오세훈 후보의 약진이 아주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며 "결국에 가서 국민의힘 후보인 오세훈 후보로 단일화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 위원장의 이같은 반응은 오 후보로의 야권단일화를 강조하면서, 단일화 논의 시작 전부터 기선을 잡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한편 김 위원장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여론조사 지지율이 상승한 것과 관련, "윤석열 총장이 별의 순간을 잡은 것 같다"고 평했다.

그러나 김 위원장은 "나 스스로가 당장 (윤 전 총장을) 만날 이유가 하나도 없다"며 "나중에 기회가 되면 만난다는 뜻이지 특별하게 고려한다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