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국민의힘 중앙선대위원장 김종인…주호영·정진석·유승민 부위원장

국민의힘 중앙선대위원장 김종인…주호영·정진석·유승민 부위원장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시-도당위원장 회의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1.3.8/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국민의힘은 8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중앙선거대책위원장으로 하는 4·7 재보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런 내용의 중앙선대위 구성안을 의결했다.

중앙선거대책상임부위원장은 주호영 원내대표,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맡게 됐다.

중앙선대위 공동부위원장단은 20명으로 구성되며, 이종배 정책위의장과 성일종·김미애·김현아·김병민·김재섭·정원석 비대위원이 당연직으로 참여한다.

또 '서울동행'·'부산동행' 공동부위원장은 각각 7명, 6명으로 구성된다.
서울동행 공동부위원장단에는 권영세·박진·권성동·이명수·홍문표 의원,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경쟁했던 나경원·오신환 전 의원이 포함됐다.

부산동행 공동부위원장단에는 조경태·김기현·김태호 의원과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와 경쟁했던 이언주·박민식 전 의원, 박성훈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포함됐다.

이밖에 시정자문단 총괄단장에 이주영 국책자문위원장, 직능대책단 총괄단장에 김성태 중앙위원회 의장이 참여하며, 정양석 사무총장이 총괄선대본부장, 이철규 전략기획본부장이 총괄선대부본부장을 각각 맡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