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 공무원의 행정법총론 교수진에 검증된 실력을 갖춘 신규 교수가 강의를 시작해 화제다.
바로 멘사 출신의 변호사 강성민 교수다. 강 교수는 현재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겸임교수 및 대법원 국선변호인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저서 활동을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행정법 강의를 선보이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는다.
9급공무원 행정법총론 강성민 교수는 “생소한 법학 용어와 새로운 판례가 행정법을 어렵게 만드는 요소이나, 하나의 법리를 이해하면 100개의 판례를 볼 수 있게 된다”면서, “개념부터 이해하는 쉬운 행정법 공부법을 알려주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강성민 교수는 행정법은 절대 외우는 과목이 아니며, 스토리텔링이 되어야 행정법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행정법이 전략 과목이 될 수 있도록 고효율의 강의를 선보이겠다고 자신했다.
강성민 교수에게 행정법 강의를 들은 수험생들의 합격 수기가 이를 증명하고 있다. 한 수험생은 “평소에 행정법이 너무 어려웠는데, 첫 강의부터 큰 흐름을 잡고, 쉽게 가르쳐 주셨다”면서, “행정법이 어려운 분들께 추천한다”고 후기를 전했다.
또 다른 수험생은 “교과서에서는 볼 수 없는 실제 소송에서의 절차나 흐름에 대해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며, 행정법을 실제로 경험하는 것 같은 강의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