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단일화 갈등 거듭..김종인 安 향해 "정신 이상"

오세훈 후보와 갈등설은 '일축'
"단일화, 원칙적으로 협상 계속 할 것"

단일화 갈등 거듭..김종인 安 향해 "정신 이상"
(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1.3.18/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를 겨냥해 "그 사람은 내가 봤을 때 정신이 좀 이상한 사람 같다"고 말했다.

서울시장 야권 단일화 논의가 갈등에 갈등을 거듭하면서 양당간 신경전이 격화되는 모양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진행한 비대위 회의 후 만난 기자들이 '안철수 캠프 측에서 사무님 관련 공세를 하고 있다'며 입장을 묻자 이같이 답했다.

앞서 안 후보는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자신의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를 겨냥해 '안 대표를 조종하는 여자 상황제'라고 한 것에 대해 "(이름이 같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사모님과 착각한게 아닌가"라며 정면 반박한 바 있다.

김 위원장은 양측이 여론조사 방식 중 유선전화 비율을 놓고 협상 난항을 겪고 있는 데 대해 "어느 한 쪽에서 일방 주장하는 것 만으로는 협상을 할 필요가 없다"며 "일방적인 이익을 위해 어떻게 하자, 따라가자, 여론이 단일화를 압박하니까 그렇게 하자, 이런 식으로 주장하면 되겠냐는 식"이라며 안 후보측에 불만을 드러냈다.

이날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과 김 위원장 사이에 이견이 있었다며 '갈등설'이 불거진 것에 대해선 "내가 그 사람(오 후보)하고 무슨 이견이 있다고"라며 일축했다.

김 위원장은 투표 용지가 인쇄된 후인 24일 이후에도 단일화 협상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최대한 원칙적으로 협상은 계속 해야한다"고 답했다.

또 "기본적으로 단일화 기본 원칙에 따라서 단일화를 계속 할 거라는 것 만큼은 맞다"며 "시간은 다소 걸릴지 모르지만"이라고 덧붙였다.

당초 두 후보는 17~18일 여론조사를 거쳐 19일(후보 등록일) 단일후보를 선출키로 합의했으나, 최종 합의안 도출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19일 데드라인을 지키지 못할 것이란 예측이 나온다.

다만 양측 모두 단일화를 반드시 해야한다는 입장이어서, 이날 이견을 좁히지 못할 경우 두 후보가 모두 후보 등록을 한 후 '연장전' 협상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