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김종인 "나 때문에 단일화 지연? 유치해…吳, 단일후보 확실"

"여론조사 보면 이기는 사람 정해져 있어" '안철수 승리해도 승복' 묻자 "대답 안해"

김종인 "나 때문에 단일화 지연? 유치해…吳, 단일후보 확실"
[서울=뉴시스]전진환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3.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후보 단일화 과정이 난관에 봉착한 것은 김 위원장 때문이었다고 지적한 것에 대해 "그런 유치한 얘기에 답변할 필요가 없다"고 일축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그건 그 사람들 얘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여론조사에서 팽팽한 것에 대해서는 "여론조사를 냉정하게 분석들 해보라"며 "여론조사를 보면 우리 오세훈 후보가 확실하게 단일후보가 된단 걸 난 읽을 수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여론조사를 보면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나"라며 "박빙으로 나오든지 10% 차이가 나오든지 이기는 사람이 정해져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여론조사 결과 안 후보가 승리해도 승복할 것인가라고 묻자 "그런 가정된 질문에는 답하지 않는다"고 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책임당원들에게 문자를 보내 오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4월7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후보 단일화 여론조사가 금일(22일) 오전 시작된다"며 "이번 선거는 공정과 정의를 짓밟은 문재인 정권의 실정을 심판하고, 부도덕했던 박원순 서울시정을 바로잡는 중요한 선거다. 특히 우리당이 내년 대선에서 정권을 탈환하기 위해 우리당 오세훈 후보가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 바로 서울 거주 연고자와 지인들께 전화와 문자로 우리당 오세훈 후보를 적극 성원해달라"며 "당원 모두가 합심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서울을 탈환하고 국민의 신뢰와 마음을 다시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