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김종인 "상당 표차로 오세훈 후보 승리할 것"

김종인 "상당 표차로 오세훈 후보 승리할 것"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부인인 김미경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4·7 재보궐 선거일인 7일 서울 종로구 하비에르국제학교에 마련된 평창3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2021.4.7/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서울=뉴스1) 김민성 기자,김유승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번 재보궐 선거 투표일인 7일 "예상대로 오세훈 후보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상당 표차로 승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종로 평창동 제3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서울시장 보선 결과에 대한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이번 보선 투표율이 50%를 웃돌 것이냐'는 질문에 "일반 시민들의 선거에 대한 관심을 보면 50%는 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보선 다음날인 8일 비대위원장직에서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수차례 밝혔던 김 위원장은 퇴임 이후 계획에 대해선 "별다른 계획은 없고 일단 정치권에서 떠나기 때문에 해야할 일, 밀린 일 처리하고 그런 뒤 생각을 다시 정리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며 명확한 답변을 피했다.

만약 국민의힘이 이번 보선에서 승리하면 다시 정계로 복귀할 수도 있다는 일각의 관측에 대해서는 "선거 결과와 관계없이 이번 선거가 끝나면 내가 정치권서 떠난다고 생각해서 (그런 요구에) 구애받지 않을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