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출구조사 압승' 오세훈 "성원 감사"..김종인 "민심 폭발했다"

'출구조사 압승' 오세훈 "성원 감사"..김종인 "민심 폭발했다"
(서울=뉴스1) 박세연 기자 =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운데)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 정진석 의원이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 마련된 개표상황실에서 4·7재보선 출구조사 결과를 바라보며 손을 잡고 있다. 2021.4.7/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4.7서울시장 재보궐선거의 방송3사 출구조사가 발표된 가운데, 압승이 예상되는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성원해준 유권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KBS, MBC, SBS 등 방송 3사는 공동으로 출구조사를 해 오후 8시15분께, 오 후보가 59%의 득표율을 얻어, 37.7%를 기록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에 21.3%포인트 앞선다는 출구조사 결과를 보도했다.

이에 오 후보는 "아직은 소감을 말하는 것이 도리가 아닌 것 같다.
조금 더 지켜보고 결과가 어느 정도 나오고 말하겠다"면서도 "기대감을 가지고 (개표 결과를) 지켜볼 수 있도록 지지해주고 성원해준 유권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어 나란히 앉아있던 같은 당의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출구조사만으로 결과를 말하기 그렇지만 출구조사 수리를 보면 민심이 폭발했다고 생각한다"며 "이로써 국민의 상식이 이기는 선거가 아니었나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결과가 나올때까지 지켜보고 최종적으로 말하겠지만 아무튼 서울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