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권은희 "김종인 직접 말하라…안철수에 '역할' 뺏길까 주변서 악담"

권은희 "김종인 직접 말하라…안철수에 '역할' 뺏길까 주변서 악담"
지난 8일 새벽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 마련된 개표상황실에서 악수를 하고 있다. © News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15일, 안철수 대표에게 불만이 있으면 다른 이를 내세워 빙빙 돌리지 말고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직접 나와 말하라고 요구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서 최근 김 전 위원장이 언론 인터뷰에서 안 대표에게 "건방진 소리"라며 센 표현을 한 것에 대해 "한 당의 대표자로 있었던 분이 그런 잘못된 시각의 속내를 보인 것에 대해 안타깝다"며 이는 "야권 개편 과정에서 김종인 위원장이 하고자 하는 역할을 안철수 대표가 (할 것 같아) 경계하는 심리 때문에 개인을 공격하는 행태를 보인 것"이라고 분석했다.

진행자가 "김 전 위원장이 '안철수 대표는 국가의 지도자감은 아니다'라고 판단했다는 이야기가 나왔다"고 묻자 권 원내대표는 "요즘 인터뷰를 통해서 신종 '안잘알'들이 나오고 있다"며 그 분들이 김 전 위원장의 말이라며 밝힌 것들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김종인 비대위의 일원이었던 성일종 의원이 '국가의 지도자감은 아니지 않나라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었다', 장성철 정책센터소장은 '김종인이 안철수 대해 차마 입으로 옮길 수 없는 세 글자로 비난을 했다'라는 새로운 '안잘알'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는 부끄러운 뒷담화 정치의 모습"이라며 "자신의 판단 근거, 공개적인 판단에 대해서는 숨기고 주변인들이 그러한 '느낌적인 느낌'을 받았다는 형식의 뒷담화 수준의 평가를 전달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이에 권 원내대표는 "그런 정치 행태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김종인 위원장이 직접 공개적으로 안철수 대표의 어떠한 정치적 발언, 행태 때문에 이렇게 판단한다고 이야기하는, 정상적인 모습으로 돌아오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