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오디오 서비스 기능 탑재 페이스북 클럽하우스 견제 나선다

[파이낸셜뉴스]

오디오 서비스 기능 탑재 페이스북 클럽하우스 견제 나선다
올 여름에 오디오 기반 기능을 선보일 계획을 밝힌 페이스북. /사진=AP뉴시스

전 세계 대표 SNS 기업 페이스북이 오디오 기반 애플리케이션(앱) 클럽하우스의 주요 기능들을 페이스북에 추가한다. 오디오 기반 SNS인 클럽하우스를 견제하기 위해서다. 클럽하우스는 지난해 런칭됐고 올해 초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끌었는데 기존 가입자들로부터 초대를 받아야만 채팅에 참여할 수 있는 폐쇄형 시스템으로 주목받았다.

오늘 20일 미국 경제방송 CNBC 등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19일(현지시간) "앞으로 오디오 기능에 많은 투자를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커버그가 밝힌 페이스북에 추가될 새로운 오디오 기능은 '라이브 오디오 룸'이다.

'라이브 오디오 룸'은 올 여름 페이스북 앱과 메신저에서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저커버그는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짧은 음성을 녹음해 피드에 공개할 수 있는 서비스인 '사운드바이츠'(Soundbites) 기능도 발표했다.

또 저커버그는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앱 내에서 팟캐스트를 발견하고 공유하고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저커버그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와 연동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면서 "이는 SNS에서 음악이 더 쉽게 공유되고 재생될 수 있게 할 것이다"고 했다.

오디오 서비스 기능 탑재 페이스북 클럽하우스 견제 나선다
소셜미디어 앱 '클럽하우스' /사진=AP뉴시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