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진중권 "김종인, 2030 女 공략 나섰더니 이준석은 거꾸로"

진중권 "김종인, 2030 女 공략 나섰더니 이준석은 거꾸로"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왼쪽)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뉴시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김종인 비대위에서 양성평등의 정강정책을 마련한 것은 마초 정당의 이미지를 벗고 민주당의 핵심 지지층을 이루는 2030 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한 것인데, 그 당의 젊은이는 거꾸로 가고 있다”고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은) 늙으나 젊으나 거꾸로 가는 중”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이 ‘개혁’ 어쩌구 하며 계속 뻘짓을 하고 있으니 겨우 버티는 중이지, 이런 식으로 하면 앞으로 경향적으로는 지지율이 떨어질 것”이라며 “간신히 붙어 있는 중도층의 지지도 앞으로 기대하기 힘들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지난 1년간 ‘헛소리’나 하는 ‘골방 철학자’한테 제1야당 노릇 맡겨놓았던 현장 실력으로 한 번 잘들 해봐라”며 “바보”라고 힐난했다. 이는 이 전 최고위원이 진 전 교수를 향해 “골방 철학자의 개똥철학을 왜 들어야 하나”, “헛소리” 등의 발언을 한 데 따른 반응이다.

또한 진 전 교수는 “대선은 과거의 심판이 아니라 미래의 선택”이라며 “아무리 민주당이 개판을 쳐도 콘텐츠 없이 이기기는 힘들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민주당의 이재명씨는 정책적 능력이 탁월하고 거기에 푸퓰리즘 전술까지 능하다. 길바닥 말싸움 실력으로 덤빌 상대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김종인 위원장이 정강정책으로 국민의힘의 콘텐츠를 업그레이드시켜 준 것”이라며 “문제는 이게 그 당 사람들 몸에 아직 체화되지 않아서 자꾸 과거로 회귀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