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진중권 "이준석, 한마디로 바보…국민의힘, 늙으나 젊으나 역주행"

진중권 "이준석, 한마디로 바보…국민의힘, 늙으나 젊으나 역주행"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지난 1월 18일 금태섭의 '찐 토크'에서 금 전 의원과 대담을 나누고 있다. (금태섭블로그 제공) © News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끝내 자신의 충고를 외면했다며 "한 번 잘 해 보라"며 남아 있던 연민마저 거둬들였다.

진 전 교수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페미니즘을 물고 늘어지고 있는 이 전 최고에게 공부를 통해 세상보는 눈을 넓힐 것을 권했다가 '골방 철학자의 헛소리'라는 비아냥만 들었다고 씁쓸해 했다.

이에 진 전 교수는 국민의힘이 재보궐 선거에서 이기고 지지율도 올라 선 것은 이 전 최고위원 등의 활약 때문이 아니라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정강정책으로 국민의힘의 콘텐츠를 업그레이드(상향)시켜 주고 호남을 방문해 '전국정당'으로 가려 한 때문이다"고 강조했다.


또 "김종인 비대위에서 양성평등 정강정책을 마련한 것은 마초 정당의 이미지를 벗고 민주당의 핵심 지지층을 이루는 2030 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한 것이었다"라는 점도 덧붙였다.

그런데 최근 "늙은 이들은 영남당원들 잡으려고 다시 영남당으로 돌아가려 하고 그 당의 젊은이도 거꾸로 가고 있다"며 "늙으나 젊으나 거꾸로 가니 이런 식이면 앞으로 지지율이 떨어질 것"이라며 당권 도전장을 낸 중진들과 이준석 전 최고를 싸잡아 비난했다.

도로 한국당으로 가면 "간신히 붙어 있는 중도층 지지도 앞으로 기대하기 힘들다"고 지적한 진 전 교수는 "지난 1년 간 '헛소리'나 하는 '골방 철학자'한테 제1야당 노릇 맡겨놓았던 필드 감각으로 한번 잘들 해보라"며, 국민의힘 앞날이 캄캄하다고 혀를 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