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청강대 평생교육원, 신중년 5060 세대 위한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입학식 진행

인생 2막의 성공적 시작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마련

청강대 평생교육원, 신중년 5060 세대 위한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입학식 진행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 평생교육원이 2021년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상반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신중년 세대의 안정적인 노후 준비와 지속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경기도 사업이다. 각 과정은 20명 정원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신중년 5060 세대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생의 교육비는 전액 경기도에서 지원하고 있다.

24일 개최된 이 날 입학식에서는, 2개 과정의 총 40명의 교육생이 입학했으며, 입학식 일정과 함께 기초소양교육으로 은퇴설계, 창업교육, 협동조합 설립운영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생들은 5월 1일부터 2개월간 매주 토요일 생활기술교육, 현장실습 등 단계별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청강대 평생교육원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오는 12월까지 ▲베이커리 자격증 취득과정, ▲생활가죽공예과정, ▲창업디저트 전문가(파티셰) 양성과정, ▲커피로스터·핸드드립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강대 평생교육원 홍명헌 원장은 "경기도생활기술학교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이 본교의 우수한 강사진과 시설을 활용해 실무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며 "5060 신중년세대 교육생들의 인생 2막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강대는 하반기 7월부터 베이커리 자격증 취득과정(2기), 생활가죽공예과정(2기)을 운영하며 교육생은 6월부터 모집한다. 또한 10월에는 심화과정으로 창업디저트 전문가(파티셰) 양성과정, 커피로스터·핸드드립 전문가 과정이 운영되고 8월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