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마인드바이러스' 류현대표, 2021 자랑스러운 시민 대상 수여

'마인드바이러스' 류현대표, 2021 자랑스러운 시민 대상 수여
‘2021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국가 발전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노력해 온 마인드마이러스 류현 대표가 산업부문 ‘블록체인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마인드바이러스 류현 대표는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마인드바이러스를 설립하여 NFT(대체불가능성토큰)플랫폼을 기획 설계하여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첫번째 프로젝트로 ‘록스소사이어티-가을의 나라’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록스소사이어티-가을의 나라’는 가상의 현실에서 이상적인 경제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게임으로 현재 베타서비스 이전 FGT(포커스그룹테스트)에 벌써 약4,000명의 유저가 참여하여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 ‘록스소사이어티-가을의 나라’는 가상의 현실이지만 현실과 교류되고 융합되는 메타버스(Meta+Universe의 합성어)를 구현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활용함으로써 핵심재화를 단순한 데이터가 아닌 실제 디지털자산화 시켜 유저가 소유권을 갖을 수 있도록 했다.

수상소감을 전한 류현 대표는 “학창시절 이후에 사회에서 주는 상은 의미가 남다르다. 조금 더 좋은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했던 것이 인정받는 마음이라 뿌듯하고 보람차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몇몇 프로젝트들이 좀더 국가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며 “기존의 게임이 디바이스를 바꿔가는 플랫폼의 변화였다면 블록체인을 적용한 게임플랫폼은 다른 차원의 재미를 만들게 될 것이며, 신규 먹거리를 찾아야 하는 게임사들 및 개발사들은 뛰어난 IT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빠른 속도로 확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는 블록체인생태계에서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사업파트너들과 이미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류현 대표의 횡보를 크게 주목하고 있다.

'마인드바이러스' 류현대표, 2021 자랑스러운 시민 대상 수여
한편 ‘2021자랑스런대한민국시민대상’ 행사는 정치,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부문과 일반 기업 및 공직 부문 등에서 평소 봉사, 선행, 효행 등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은 물론 우리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데 타의 귀감이 되는 공로자(기관, 단체)들을 찾아 그 공로를 치하하고 표창함으로써 국내외에 대한민국의 이미지 홍보 및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