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주택가 전봇대 위에 야생곰이..길가던 주민들 '깜짝'

미국 애리조나주 국경도시 한바탕 대소동

주택가 전봇대 위에 야생곰이..길가던 주민들 '깜짝'
사진=애리조나 게임 및 어류국 제공
[파이낸셜뉴스] 미국에서 전선 위에 아슬아슬하게 올라탄 야생곰으로 인해 한때 소동이 일었다.

13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애리조나주 더글러스에 출몰한 야생곰이 전봇대를 기어 올라간 탓에 관계 당국이 구조 작업을 벌였다.

때는 지난 9일 오전. 야생곰 출몰 소식에 시민들은 삼삼오오 전봇대 앞으로 몰려들었다. 그곳엔 실제 전선에 걸터앉은 곰 한 마리가 있었다. 한 목격자는 “시내를 어슬렁거리던 야생곰이 전봇대를 기어 올라가 전선 위에 자리를 잡았다”고 밝혔다.

주택가 전봇대 위에 야생곰이..길가던 주민들 '깜짝'
사진=애리조나 게임 및 어류국 제공
이에 야생동물국은 물론 경찰과 국경순찰대까지 급히 현장으로 출동했다. 야생동물국 관계자는 “감전 위험 때문에 서둘러 곰을 끌어내려야 했다. 전력회사 직원들도 현장에 투입했다”고 설명했다.

이들 관련 당국은 도로 일부 구간을 폐쇄하고 구조 작전을 세웠다. 그동안 야생곰은 태평하게 이들을 내려다봤다. 초조한 기색도 없이 되레 자신을 바라보는 구경꾼들이 신기한 듯 내려다보기도 했다.

하지만 구경꾼 수가 점차 많아지자 야생곰은 결국 제 발로 지상으로 내려왔다.
이에 구경하던 무리는 곧바로 흩어졌고, 야생곰은 유유히 걸어갔다.

야생동물국 관계자는 “야생곰이 다행히 스스로 내려오면서 상황은 무사히 종료됐다. 하마터면 큰일 날 뻔했다”며 “지금은 야생곰이 자주 출몰하는 시기”라며 시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