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김기현 "헌법위에 文법, 국민위에 친문..국힘은 국민만 섬길 것"

"민생우선...부동산 세금 부담 완화책 곧 제시"
與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법안 추진엔
"문재인식 좌파 교육내용으로 편향 세뇌교육"

김기현 "헌법위에 文법, 국민위에 친문..국힘은 국민만 섬길 것"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5.17.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17일 "무능한 아마추어 정권의 경제실정을 하루빨리 종식시키도록, 민생우선으로 정책 대전환을 유도해 나가며 가열차게 일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대위회의를 열고 "헌법 위에 '문(文)법'있고 국민 위에 '친문' 있으며 민심 위에 '문심'이 군림하는 독선과 흑역사를 계속 지켜볼 수 만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행은 "문재인 대통령의 4주년 기자회견과 김부겸 국무총리 인준 및 국민 밉상 임박노 3인방의 인사청문 정국에서 보았듯이 현정권은 말로만 국민 내세울뿐 여전히 '문심'을 떠받드는 것이 국정철학이자 그들만의 확고한 행동강령"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 국민의힘은 비록 소수야당의 한계에 부딪혀 있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오로지 국민만을 섬기며 '문법' 위에 헌법이 있고 '문심'보다 민심을 우선한단 사실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동산 세금부담 경감과 대출 규제완화 등 국민 피부에 와닿는 부담완화책을 곧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또 "미국과의 백신 스와프 협력방안과 글로벌 경제를 선도할수 있는 반도체 산업 육성방안도 당차원에서 마련하고 소상공인의 손실보상문제와 끊이지 않는 산업재해 예방문제도 적극 살피겠다"고 했다.

김 대행은 "문재인 정부 4년간 한국에서 국민들의 삶의 질 지표는 개발도상국인 남아공이나 루마니아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보도를 봤다"며 "부동산값 폭등으로 인해 주거비용과 필요생활비가 크게 늘어난 게 영향 미쳤을거란 분석이다. 국민의힘은 민생우선으로 정책 대전환을 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행은 또 여당이 국가적 교육개혁 전담 기구인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법안을 밀어붙이고 있는 것과 관련, "국가교육위원회를 대통령 소속기관으로 두고 친정부 인사들로 채워 문재인식 좌파 교육내용을 떠받드는 친위대 거수기 역할을 하게 하여 자라나는 미래 세대들에게 편향적인 세뇌교육을 시키겠다는 흉계가 숨겨져 있다고 판단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대표적 교육악법인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법안이 민주당에 의해 또다시 힘으로 밀어붙여질 태세"라며 "국회 국회교육위원회는 지난 13일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안건조정위원회에서 민주당의 일방적 강제 날치기로 통과시켰다. 여당의 강행처리 카운트다운이 시작된 셈"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국민의힘은 국가 백년지대계인 교육의 미래가 제대로 된 토론과 숙의 없이 졸속으로 강행처리되고 있는 것을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