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 중장년일자리박람회 개막…4주간 온라인

경기도 중장년일자리박람회 개막…4주간 온라인
경기도청 북부청사. 사진제공=경기북부청

【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경기도가 5월31일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내달 25일까지 약 4주간 도내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중장년 구직활동을 돕기 위해 ‘2021년 제1차 경기도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정도영 경기도 경제기획관은 31일 “이번 박람회에는 많은 우수 기업이 참여했으며, 중장년에 적합한 다양한 일자리가 준비돼 있다”며 “새로운 시대 주인공으로서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고 경력과 노하우를 갖춘 중장년 구직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제 중장년이다!’를 주제로 열릴 이번 박람회는 중장년의 성공적 재도약과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도내에 거주 중인 만40세 이상 만65세 이하 중장년 도민은 누구나 ‘경기도 중장년일자리박람회’ 공식 누리집(jobaba.net/job1004)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구직자가 박람회 누리집에 회원 가입을 하면 입사지원은 물론 면접 동영상 녹화, 자기소개서 컨설팅, AI면접 컨설팅, 심리상담 컨설팅 등 박람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누리집에 취업특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및 면접관련 동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채용관련 정보를 제공해 실질적인 구직활동을 돕는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AJ카리안서비스, 칠갑농산, 쿠팡풀필먼트유한회사 등 50개 기업이 참여하며, 온라인 채용설명회 등을 통해 구직자를 만날 예정이다. 경기도는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를 채용했을 경우 해당 기업에 고용 1인당 20만원(1개 기업당 5인 제한)의 채용장려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작년 박람회에 참가해 취업에 성공한 A씨는 “박람회 참여를 통해 비대면 입사지원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중장년이라 해서 두려워할 것 없다”며 비대면 입사지원에 도전하는 구직자를 응원했다. 2020년 열린 박람회에는 71개 기업과 구직자 528명이 참여해 50명이 취업한 바 있다.


한편 올해 2차 중자년일자리박람회와 3차 중장년일자리박람회는 각각 오는 8월과 11월 추가로 개최될 예정이다. 세부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중장년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 개막식 영상은 31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일자리재단 유튜브 채널 잡아바TV와 중장년일자리박람회 누리집 통해 시청할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