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장성군 "농튜버(농업인+유튜버) 되실래요"

농산물 온라인판매 역량 향상 e비즈니스 강좌 개설...25일까지 모집

장성군 "농튜버(농업인+유튜버) 되실래요"

【파이낸셜뉴스 장성=황태종 기자】전남 장성군은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e비즈니스'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농업인의 인터넷 활용 역량을 강화해 농특산물 판로를 개척해 나가는 것이 목표다. 교육 과정은 △유튜브 영상 제작 및 활용 교육(1차) △라이브 쇼핑 참여를 위한 활용 교육(2차)으로 구성됐다.

1차 교육은 본격 '농튜버(농업인+유튜버)' 양성을 위한 것으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영상 촬영과 제작, 유튜브 활용 방법에 대한 심도 깊은 교육을 진행한다.

2차 교육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비대면 온라인 쇼핑 활용 방법을 알려준다. 라이브 쇼핑 입점부터 트렌드 분석에 이르기까지 실용적인 내용들이 주를 이룬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7일부터 25일까지 장성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전자우편 신청과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이다.

교육 대상에 선정되면 오는 7월 6일부터 9월 23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교육 기회를 제공받는다. 총 교육 과정의 80% 이상 참여하면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를 이해하고 정보화 역량을 함양할 수 있을 것"라면서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