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시, 해양신산업 분야 연구개발 자금 지원

부산시, 해양신산업 분야 연구개발 자금 지원
부산광역시청 전경 © News1 DB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시는 해양신산업 분야 지역 중소기업에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해양수산분야 이전 공공기관의 연구역량을 지역기업에 확산해 첨단 해양신산업을 육성하는 '미래해양도시 부산의 신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해양 신산업 분야의 기술 개발 및 서비스 개발에 관한 연구 아이템을 보유한 부산지역 소재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올해 8개사 내외로 대상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부산테크노파크는 인력이 부족한 지역 중소기업의 업무 부담을 덜기 위해 최초 신청 시 개념계획서(4~5쪽 분량)만 제출받아 1차 심사를 진행한다.

이후 선정된 과제에 한해, 상세 사업계획을 제출받아 2단계 평가를 진행해 최종 평가 후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동삼혁신지구 내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 해양과학기술 분야 전문기관과의 협업이 가능한 과제, 창업 3년 이내의 기업,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인 청년기업 등은 지원 대상 선정 시 우대가점을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부산테크노파크가 운영하는 부산 해양신산업 오픈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상세 내용은 부산시 및 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