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고3 수험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맞아 나만의 독특한 휴가 방법에 대한 내용을 소재로 웹툰 제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종사이버대학교 웹툰 공모전’ 개최 취지는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시대의 나만의 휴가 방법 웹툰을 만들어 보고 코로나를 극복해 가는 여러 방법을 제시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출품된 작품들은 SNS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시하고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입시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웹툰을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시은 교수는 “코로나시대에 곧 휴가철을 맞아 언택트(비대면) 시대의 나만의 휴가 방법에 관한 웹툰 제작 공모전을 주최하게 됐다”며 "공모전을 통해 학생, 일반인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고양시키고자 캐릭터 공모전을 시행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러한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개인적인 역량을 강화시키고 전문 애니메이터로 성장할 수 있게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 아동미술, 미술치료까지 세분화 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문가와 미술 분야의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학 중 오프라인 대학수준의 실습설비와 프로그램을 구비한 국내 유일의 학과로 웹툰을 직접 제작/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환경 제공, 2D,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6월 1일부터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