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쌤스쿨 김차명 선생님과 함께 하는 온라인 세미나
[파이낸셜뉴스] 한국와콤은 참쌤스쿨 김차명 선생님과 함께 ‘교실에서 와콤 타블렛을 활용하는 방법’을 주제로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7일 수요일 오후 8시부터 90분간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타블렛 유무와 상관 없이 누구나 유튜브로 강연을 볼 수 있다.
이번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초중고등학교 선생님, 디지털 판서 수업을 하는 강사, 학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제 비대면 수업은 익숙해진 풍경이고, 많은 선생님들이 와콤 타블렛을 활용해 디지털 판서를 하며 온라인 수업을 진행 중이다.
2학기부터는 등교수업이 확대될 예정이고, 많은 선생님들이 보유한 와콤 타블렛을 온라인 수업의 디지털 판서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에 한계가 있어 와콤에서는 와콤 타블렛을 활용해 교실에서 다채로운 수업 활동을 할 수 있는 팁을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온라인 세미나를 기획했다.
와콤은 타블렛을 활용한 디지털 판서 수업의 편의성 뿐만 아니라 타블렛을 활용한 간단한 드로잉으로 우리반 친구들 캐릭터 만들기, 한글, 영어, 한자 등 바른 글씨 쓰기 연습, 와콤 타블렛을 활용한 창체 수업 등 다채로운 교과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와콤 인튜어스 타블렛과 파워포인트와 같은 누구에게느 친숙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직접 시연하면서 진행된다. 강연 순서는 △디지털 판서 수업 및 필요한 장비 소개, △와콤과 함께하는 창의적 체험 시간(우리반 친구들 캐릭터, 로고 그리기), △와콤과 함께하는 국어, 한문 시간(바른 글씨 쓰기) 등으로 구성되며 Q&A 세션에서 김차명 선생님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