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강원도 감사위원회, “공공재정 부정청구 신고센터” 개설

보조금·출연금 등 1563개 사업, 4조896억 원의 공공재정지급금 지원.

【파이낸셜뉴스 춘천=서정욱 기자】 강원도 감사위원회는 공공재정 누수방지를 위한 “공공재정 부정청구 신고센터”를 지난 26일 개설, 보조금 등 각종 공공재정의 부정청구 행위에 대한 신고기간을 연중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강원도 감사위원회, “공공재정 부정청구 신고센터” 개설
28일 강원도 감사위원회는 공공재정 누수방지를 위한 “공공재정 부정청구 신고센터”를 지난 26일 개설, 보조금 등 각종 공공재정의 부정청구 행위에 대한 신고기간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도는 복지, 농림,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 보조금, 출연금, 보상금 등의 형태로 1563개 사업, 4조 896억 원의 공공재정지급금을 지원하고 있다.

28일 강원도감사위원회에 따르면 도는 복지, 농림,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 보조금, 출연금, 보상금 등의 형태로 1563개 사업, 4조 896억 원의 공공재정지급금을 지원하고 있다 고 밝혔다.


이에, 감사위원회는 공공재정지급금에 대한 책임 있는 관리를 위해 공공재정 환수제도 전담팀을 지정하였다.

박형철 감사위원회 적극행정지원관은 “신고센터로 접수된 부정청구 행위에 대해 엄정한 확인과 조사로 환수와 제재부가금 부과 등 법적 제재조치를 이행하고, 강원도가 담당하는 보조금 등 관련 공공재정 낭비가 발생되지 않도록 공공재정 환수제도 운영의 책임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