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고양도시공사 온라인 홈트레이닝 강습진행

고양도시공사 온라인 홈트레이닝 강습진행
고양도시관리공사 ‘여름철 근력운동’ 온라인 홈트레이닝. 사진제공=고양도시관리공사

【파이낸셜뉴스 고양=강근주 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가 더위와 코로나19에 지친 시민 체육활동을 지원하고자 ‘여름철 건강 증진을 위한 근력운동’ 온라인 홈트레이닝을 2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강습은 ‘고양도시관리공사 홈트레이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전문 강사진과 소통하며 운동법을 배울 수 있다.

강습 종목은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헬스, 요가이며, 시민이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유연성 맨몸 운동-소도구를 활용한 운동 등 기본 근력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 강사진이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강습을 통해, 이용자는 자기 신체에 맞는 적합한 운동법을 찾아내고 배울 수 있다.
강습은 유튜브에서 ‘고양도시관리공사 홈트레이닝’을 검색하거나 링크 youtube.com/channel/UCe9ZYXeaMkz9lgPlNrGA2mA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홍종 공사 사장은 “비대면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이용해 평소 궁금했던 홈트레이닝 수업을 수강하고, 무더위를 건강히 이겨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시민이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작년 7월부터 총 100여 편의 홈트레이닝 영상을 만들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이 체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공해왔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