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종자원, 17일부터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 학사관리 누리집 운영

"체계적인 학사관리로 종자산업 전문인력 양성 도모"


종자원, 17일부터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 학사관리 누리집 운영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국립종자원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는 오는 17일부터 학사관리시스템 누리집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2019년 6월 교육센터 개청 이후 공문·팩스·전화 등으로 교육 신청·접수를 해 사용자의 불편함과 학사관리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용자의 교육 신청부터 담당자의 관리까지 한 번에 가능한 온라인 학사관리시스템의 운영을 시작한다.

교육센터 학사관리 시스템은 이용자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용자의 교육 신청 또는 취소, 수강이력 확인 등 사용자 중심의 메뉴와 교육 과정에 관한 세부정보 제공 등 관리자 메뉴로 운영된다. 또한, 수료증 발급, 문자, 카카오톡 안내 기능을 제공하고, 반응형 웹 방식으로 PC, 태블릿, 휴대전화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맞춰 최적화된 화면으로 구현된다.

한편, 교육센터는 종자산업 종사자의 전문성 확보와 차세대 인재 육성을 통한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분야별 맞춤형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국립종자원 서봉열 교육센터장은 "국민 편의 증진을 위해 적극행정 목적으로 구축된 학사관리시스템은 이용자 편의는 물론 행정 효율성도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능 개선 및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종자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1년 하반기 교육과정은 교육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세부사항은 전화로도 문의할 수 있다.

fact0514@fnnews.com 김용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