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제주도 사회서비스원’ 선임직 임원 7명 전국 공모

23일~9월7일 접수…양질의 사회서비스 제공·일자리 창출

‘제주도 사회서비스원’ 선임직 임원 7명 전국 공모
제주도청 전경

[제주=좌승훈 기자] 제주도는 ‘제주도 사회서비스원’의 선임직 임원에 대해 전국을 대상으로 23일부터 9월7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다.

사회서비스원은 제주 15번째 출자·출연기관이다. 공공부문이 사회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것이다.

민간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국·공립 사회복지시설을 운영·관리하는 공익법인으로서,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인 ‘2021년 사회서비스원 사업’ 대상지역으로 최종 선정돼 올해 하반기 중 설립이 확정됐다.

주요 사업은 ▷국·공립 사회복지시설 수탁 운영 ▷종합재가센터 설치 운영 ▷민간 제공기관 사회서비스 품질관리 지원이다.

특히 '제주도 사회서비스원'은 '제주형 통합복지하나로 시범사업'과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연계해 추진한다.

공모 직위는 총 7명(원장 1명, 비상임 이사 5명, 비상임 감사 1명)이다.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2년이다.


대상자는 사회서비스원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2배수의 후보자를 도지사(권한대행)에게 추천하면, 보건복지부의 승인 절차를 거쳐 도지사(권한대행)가 임명하게 된다.

제출 서류는 23일부터 9월 7일까지 제주도 복지정책과로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홈페이지 도정소식 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