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체육관서 19개교 진로진학 정보 제공...무료 원서접수도 가능
동강대는 오는 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학교 체육관에서 '2022학년도 호남권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가 열린다고 밝혔다.사진은 2019학년도 입학정보 박람회 모습.사진=동강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동강대에서 광주·전남·북지역 전문대학 입학정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박람회가 열린다.
동강대는 오는 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학교 체육관에서 '2022학년도 호남권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한국전문대학교무입학처장협의회, 한국전문대학입학관리자협의회 주최·주관으로 오는 10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되는 2022학년도 수시 1차 모집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진로진학에 필요한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 대학은 동강대를 비롯해 광양보건대, 광주보건대, 군장대, 기독간호대, 동아보건대, 목포과학대, 서영대, 순천제일대, 원광보건대, 전남과학대, 전남도립대, 전북과학대, 전주기전대, 전주비전대, 조선간호대, 조선이공대, 청암대, 한영대 등 19개 대학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입학정보 제공 외에도 일부 대학을 제외하고 무료 원서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동강대는 2022학년도 입시에서 22개 학과, 신입생 1001명을 선발한다.
동강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인재 양성과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학과 운영으로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공학계열에 미래자동차과와 미디어콘텐츠과를 신설하고 외식창업과는 야간학과로 운영한다.
특히 미래자동차과는 올해 선정된 교육부의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와 연계해 등록금 전액 면제도 가능하다.
또 간호학과는 수시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폐지하는 등 입학전형을 바꾸고 모집 인원도 15명 늘려 총 165명을 뽑는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