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추미애 "'손준성은 윤석열 사단 아니다?'…발뺌을 누가 믿겠나"

추미애 "'손준성은 윤석열 사단 아니다?'…발뺌을 누가 믿겠나"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2021.9.10/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11일 '검찰 고발 사주' 의혹을 받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손준성(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을 손절하고 정치 공작이라 우기며 사과로 끝날 일이 아니다"고 직격했다.

추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일당은 손준성이 (고발장 전달을) 임의로 알아서 한 것이라고 손절할 태세"라며 이같이 밝혔다.

추 후보는 "(윤 전 총장 측에서는)'손준성은 윤석열 사단이 아니다', 윤 총장과 근무 인연이 짧기 때문이라고 한다. 윤석열 사단의 (친분의) 기준이 이제와 근무기간 기준인지 모르겠다"라며 "무슨 그런 인간 도리에도 어긋나는 의리 없는 말을 하냐"고 윤 전 총장을 질타했다.

앞서 윤 전 총장 측이 '손준성 검사는 대검에서 윤 전 총장과 석 달도 같이 근무하지 않은 신참'이라고 선을 긋자 이를 비판한 것이다.


추 후보는 "이미 1차 공작 모의에서 유시민(노무현 재단 이사장)을 함정에 빠뜨리기 위해 제보자 엑스(X·검언유착 사건 제보자)를 유인할 때 윤석열 최측근인 한동훈은 '범정(수사정보정책관실)에 제보하도록 하라', '범정 손준성 같은 친구는 믿을 만한 친구다'라고 어느 곳에 제보할 지 알려준다"며 "손준성이 모의를 할 만한 충분한 신뢰관계가 있는 사이라는 것을 드러낸다"고 꼬집었다.

이어 "그런데 이제 와 (손 검사가) 윤석열 사단이 아니라는 발뺌을 누가 믿겠냐"고 비판했다.

추 후보는 "2차 공작 기도에서 조성은(전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씨에게도 김웅(국민의힘 의원)은 '반드시 대검에 고발하라, 중앙지검은 하면 안 되고'라고 한다"며 "고발할 곳을 지정해주는 유사한 방식인데 이게 누구 머리에서 나온 것인지 휴대전화를 공개하면 금세 밝혀질 일"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