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부산시창의융합교육원(원장 이연행)은 18일부터 19일까지 부산과학체험관 1층 특별전시실 등에서 체험과 관람을 할 수 있는 행사‘2021 축제 한마당 골드버그’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골드버그 장치는 미국의 만화가 루드 골드버그가 고안한 연쇄반응에 기반을 둔 기계장치로 생김새나 작동원리는 아주 복잡하고 거창한데 하는 일은 아주 단순한 기계를 일컫는 말이기도 하다.
이번 축제 한마당에는 초·중·고 20개교 6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기술과 인문학-골드버그와 명작·동화’를 과제로 골드버그 장치를 직접 제작·시연·발표한다.
학생들은 이러한 경험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 및 의사소통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골드버그 장치 제작·시연을 직접 관람함으로써 과학적 소양을 제고할 수 있다.
장치 시연은 행사 기간 내 오후 2시, 2시 40분, 3시 20분 3차례 실시한다. 당일 입장권을 소지한 관람객 중 1회 30명이 관람할 수 있다.
이 원장은 "이번 축제 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 결과물을 함께 즐기고, 과제 해결과정을 통해 소통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많은 시민이 참가해 질 높은 과학문화를 향유하는 기회도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