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코로나19 재택치료, 정부 전국으로 확대할 방침

현재 코로나19 재택치료 배정환자는 총 91명
정부, 전국 확대 위해 시도별 전담조직 꾸려
재택치료 건강보험 수가 신설 등 정비 나서

코로나19 재택치료, 정부 전국으로 확대할 방침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통제관. 뉴스1 제공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현재 수도권과 일부 지자체에서 제한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코로나19 확진자 재택치료를 전국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17일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통제관은 중대본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히며 "어제 재택치료로 배정된 환자는 총 91명이다. 작년말부터 현재까지 총 3500명 대상으로 재택치료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통제관은 "앞으로는 전국적으로 재택 치료를 확대하기 위해 시도별로 전담조직을 꾸리고, 대상자 확대, 재택치료자 건강관리계획을 수립하도록 하겠다"며 "재택치료 건강보험 수가를 신설하고 환자관리시스템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재택 치료 환자가 고열 등 건강상 이유가 발생하면 센터에서 1∼3일 관리하고 특이사항이 없으면 집으로 돌아가는 식"이라면서 "만약 이상이 있으면 전담병원으로 옮기는 체계"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6일 기준 신규확진자 중 재택치료 환자는 91명이다. 지역별로는 서울 25명, 경기 63명, 제주 2명, 인천 1명이다. 전일 대비 20명 늘었다.

재택치료는 12세 이하 소아 또는 소아의 보호자 확진자에 한해서 또는 성인 1인가구에 한해서 진행하고 있다. 현재 수도권(서울·경기·인천)과 강원·제주에서 실시 중이다. 정부는 재택치료자의 의료대응을 위해 지난 13일 경기도에 특별생활치료센터를 개소한 바 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