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사학연금, 16대 과제 추진으로 디지털혁신 선도

사학연금, 16대 과제 추진으로 디지털혁신 선도

[파이낸셜뉴스]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한국판 뉴딜 2.0 추진계획' 등 디지털혁신 관련 정책 및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1년 디지털혁신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23일 밝혔다.

사학연금은 이를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등 대내외 의견수렴을 통해 16대 디지털혁신 과제를 선정하였으며, △스마트 급여 처리 확대 △사용자 맞춤형 홈페이지 및 모바일시스템 구축 △차세대 자산운용통합시스템 구축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활성화 △생애주기별 맞춤형 온라인 연금교육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중이라고 전했다.

지난해에는 디지털 고지·수납 활성화 등 13개의 디지털혁신 과제를 발굴·추진하여, △2020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우수(최고)등급 획득 △퇴직급여 미청구 안내문 등 모바일 전자고지 발송을 통해 교직원에 대한 알권리 수급권 보장 △행정정보공동이용 대상 정보 확대를 통한 퇴직급여 오지급 사전 방지 요양기관 기본정보 데이터 연계를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 등 각 분야별로 가시적인 혁신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주명현 이사장은“디지털혁신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공분야 디지털전환 및 확산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