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홍천 무궁화수목원 숲속도서관...7일 개관

29억9100만원 예산 투입...지상 3층, 연면적 779㎡ 규모.
사계절 날씨에 관계없이 쉼, 공연, 전시, 회의 등 가능.

【파이낸셜뉴스 홍천=서정욱 기자】 홍천 무궁화 수목원에 힐링을 위한 숲속도서관이 7일 개관한다.

홍천 무궁화수목원 숲속도서관...7일 개관
7일 홍천군은 총사업비 29억9100만원의 예산을 투입, 지상 3층, 연면적 779㎡ 규모의 국내 최초 무궁화 테마로 조성한 무궁화 수목원내 숲속도서관이 7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사진=서정욱 기자

7일 홍천군에 따르면 이번에 개관하는 숲속도서관은 29억9100만원의 예산을 투입, 지상 3층, 연면적 779㎡ 규모의 국내 최초 무궁화 테마로 조성한 힐링 공간이다.

숲속도서관 1층은 소매점과 중앙 휴게계단 밑 휴게 공간, 다목적실로 구성, 2층은 어린이 체험 공간, 중앙 휴게계단, 소회의와 간단한 전시가 가능한 다목적실을, 3층에는 휴식과 세미나, 공연 등이 가능한 다목적실, 작은 도서관, 수유실, 옥상 전망대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3층 다목적 공간은 실내공연, 세미나, 쉼 등이 가능하며 전면 폴딩 도어 설치로 사계절 변화와 야외 경관을 조망할 수 있도록 3층 테라스에 폭 2m의 전망 테라스를 설치해 방문객에 인기 있는 열린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옥상 테라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옥상까지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중앙 휴게계단은 탄력과 따스함이 묻어나는 코르크 소재를 이용, 안전성과 함께 수목원과 어울리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해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사계절 날씨에 관계없이 무궁화수목원을 찾아 쉼, 공연, 전시, 회의 등 군민 여러분의 필요를 채우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