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한동훈 "김웅과 평생 통화한적 없다"..MBC 'PD수첩'에 법적조치 예고

[파이낸셜뉴스]
한동훈 "김웅과 평생 통화한적 없다"..MBC 'PD수첩'에 법적조치 예고
한동훈 검사장이 21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정진웅 광주지검 차장검사의 '독직폭행' 혐의 관련 1심 공판에 증인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2021.5.21/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사진=뉴스1
'고발 사주' 의혹 관련 보도를 한 MBC PD수첩에 대해 한동훈 검사장은 이에 대해 "고발장 이슈와 어떤 식으로든 전혀 무관하고, 전혀 알지 못한다"고 밝혔다. 한 검사장은 "김웅 의원과 평생 공사불문 만나거나 통화한 적도 없다"고 말했다.

한 검사장은 19일 "MBC 등의 왜곡 허위 보도에 대해 법적 조치할 것"이라며 입장을 밝혔다.

한 검사장은 "채널A 기자들 모두 무죄 선고되고, 최강욱씨 등 공작에 가담한 사람들 상당수가 기소된 실패한 '검언유착' 공작의 가해자들이 피해자인 제게 사과하기는커녕 또 다시 저를 억지로 엮어보려고 안간힘 쓰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한 검사장은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야당이 저를 피해자로 특정해 고발하는 것, 그것도 내용상 무관한 김건희씨(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와 함께 고발하는 것은 정치적 이슈화를 원치 않던 그 시점의 저의 입장과 정반대되는 것"이라고 짚었다.

이어 "당시 야당에는 저한테 수사를 받아 원한 가진 분들이 주류였고, 수도 많았다"며 "평생 제가 어려워지고 손해 보더라도 여야 진영에 상관없이 엄정하게 수사해 왔는데, 이제 와서 야당의 정치적 색깔을 저에게 묻힐 이유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는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제가 제 이름으로 직접 고소고발하고, 남의 손 빌리지 않는다"라며 "김웅 (국민의힘) 의원과는 평생 공사불문 만나거나 통화한 적도 없다.
조성은씨와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이어 손준성 검사 등과 메신저로 많은 대화를 나눴다는 보도에 대해 "그 주장대로라면 그때 소통한 사람들 모두와 범죄를 공모했다는 말이냐"며 "억지로 끼워 맞춰 모함하는 것은 범죄행위"라고 반박했다.

MBC PD수첩은 19일 '누가 고발을 사주했나' 편에서 김웅 국민의힘 의원과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 중앙선대위 부위원장의 17분 37초 분량 통화 녹음 내용을 입수해 보도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