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인천경제청, 개청 18주년 맞아 IFEZ 모습 촬영한 화보집 발간

QR코드 연계‘스팟 영상’ 제작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

인천경제청, 개청 18주년 맞아 IFEZ 모습 촬영한 화보집 발간
인천자유구역청이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의 최신 모습을 담아 발간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비전 화보집’.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의 발전상과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화보집이 발간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개청 18주년을 맞아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의 최신 모습을 담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비전 화보집’을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화보집은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 등 3개 국제도시로 나누어 100쪽 분량으로 엮었다. 지난 6∼9월 4개월간 송도컨벤시아, 인천대교, 인천국제공항, 하나금융타운, 센트럴파크, 영종씨사이드파크, 청라호수공원, 아트센터인천 등 핵심 인프라·랜드마크와 아름답고 매력 있는 IFEZ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게재했다.

또 ‘시원한’ 편집을 통해 사진이 돋보이도록 해 눈길을 끈다. 특히 QR코드 연계 기능을 통해 각각의 사진에 적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스팟영상으로 연결돼 사진뿐 아니라 동영상으로 더욱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화보집은 총 4200부가 발간됐으며 IFEZ를 찾는 국내외 투자자들과 기관, 기업 및 주요 방문객 등에게 배포된다.

또 IFEZ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수록된 사진들은 추후 인천 시민 등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포토갤러리 형태로 IFEZ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이번 화보집이 IFEZ의 아름다운 모습과 발전상을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