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와 오징어게임, 콘텐츠 투자는 어떻게 이루어지나?” 특강도
[파이낸셜뉴스]aSSIST 경영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 김태현 총장)은 'Venture Capital MBA 과정(VC MBA, 주임교수 우재준)'의 2022년 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하고 이를 위한 입학 설명회를 오는 25일 오후 7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이지수 팀장을 초청하여 ‘BTS에서 오징어 게임,컨텐츠 투자는 어떻게 이루어지나’를 주제로하는 공개특강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벤처캐피탈시장은 정책성 자금의 집행과 함께, 민간 자본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제2의 벤처 붐을이끌고 있다.또한 CVC 설립 허용과 ‘벤처투자촉진법’의 본격시행 등 많은 제도적 개선으로 벤처캐피탈 창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운용전문가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aSSIST VC MBA는 이러한 환경에 부응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VC 창업가 및 전문가의 양성 △ VC 핵심인력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 VC 등 모험자본 분야의 학술적 연구부족 해결을 목표로 과정을 운영해왔다.
MBA 과정은 총 3학기로동안 △VC의 운용전략 △ 사업분석 △ 기업가치평가 △ 투자기업 실사 및 투자심사보고서,계약서 작성 실무 등 벤처캐피털 운용에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전문적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과목과 실제 투자사례를 집중적으로 배우게 된다.
우재준 주임교수는 “aSSIST VC MBA는 현업 전문가 중심의 교수진과 벤처캐피탈에 특화된 전문교육과정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고 평가하며,“2022년에는 최근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Digital Asset, 메타버스와 NFT등의 최신 동향을 접할 수 있는 과목을 신설하는 등 시장의 최신 동향을 반영,명실상부한 최고의 벤처캐피탈리스트를 양성할 수 있는 정규 석사과정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3월 원수접수 기간은 1차 11월 27일, 2차12월 26일 까지며, 지원은 aSSIST 경영대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courage@fnnews.com 전용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