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보험연수원은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한 초등학생 대상 제2기 '장보고 경제 스쿨' 과정을 오는 1월 8일부터 4주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초등학생 눈높이에서 상권분석과 젠더 분야에 관한 문제해결력 제고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식 전달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기존 교육과는 차별화된, 행동함으로써 완성하는 배움(Learning by Doing)을 지향한다.
특히 청소년 교육 경험이 풍부한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 초등학생들에게 흥미와 지적 자극을 선사할 계획이다.
교육 참가자들은 어린 시절부터 관찰하고, 생각하고, 판단하고, 모색하는 습관을 통해 관찰력과 상상력을 증진시킴으로써 이익 창출 등 경제 개념을 고려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사고를 배양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초등과정 이외에 중ㆍ고등학생 및 대학생 대상 과정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경제 교육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1기 초등학생 대상 '장보고 경제 스쿨' 과정은 지난 9월 4일부터 12주 일정으로 진행 중이며, 제 1기 중학생 대상 '장보고 경제 스쿨' 오는 12월 18일 개강 예정이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