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정보 및 대학 체험 기회 제공, 지역 고교생 600여명 참석
'영남대에서 캠퍼스 체험하고, 대학 입시정보도 얻고!'. 11월 29~30일 이틀간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린 '2021 YU OPEN 캠퍼스'를 찾은 고등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영남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캠퍼스 체험도 하고, 대학 입시 정보도 얻고!'
영남대는 11월 29일과 30일 이틀간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2021 YU OPEN 캠퍼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대입 정보와 대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영남고, 경상여고, 청송고 등 지역 고등학생 600여명이 참석했다.
고등학생들이 대학 캠퍼스를 직접 방문해 대학에 대한 소개와 입시 전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영남대 홍보대사 학생들이 대학현황과 함께 입시 전형 및 학과 정보, 장학제도 등에 대한 소개를 직접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는 대학 체험존도 별도로 구성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도 제공했다.
입시전형과 지원가능학과, 진로적성, 맞춤형학습컨설팅 등에 대한 개별 상담 부스뿐만 아니라 전공 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학과 체험 부스도 운영했다.
대학 재학생들이 직접 참석해 구체적인 학과 정보와 대학 생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 'Y벤져스 전공멘토관'도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이외 예술·문화·스포츠 관련 동아리 학생들이 참가해 고등학생들이 대학 동아리에 대해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YU OPEN 캠퍼스에는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음악 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신용호 영남대 입학처장은 "단순히 캠퍼스 방문이나 대학 입시 설명회 자리가 아닌, 고교생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면서 즐거운 대학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등학생들이 입시 정보는 물론 대학에서 어떤 전공을 배우고, 선배들은 어떻게 대학 생활을 하는지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는 고교생 대상 전공박람회 'YU MAJOR DAY'를 12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천마체육관에서 개최한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