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KB국민銀 세대교체…차기 행장에 이재근[KB국민은행 차기 행장에 이재근]

KB국민銀 세대교체…차기 행장에 이재근[KB국민은행 차기 행장에 이재근]

차기 KB국민은행장에 이재근 영업그룹 이사부행장(사진)이 내정됐다. 4년간 국민은행을 이끌어온 허인 현 행장은 12월 임기만료 후 지주 부회장으로 승진 이동한다. 1일 KB금융지주는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개최하고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이재근 현 영업그룹 이사부행장을 추천했다. 허인 행장은 KB국민은행의 리딩뱅크 위상을 굳건히 한 공로를 인정받아 임기만료 뒤 지주 부회장으로 승진한다.


KB금융지주 대추위 관계자는 "은행의 플랫폼 역량이 새로운 경쟁 우위로 대두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적인 리더십이 요구되는 시점"이라면서 "후보자가 KB국민은행의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 및 미래 신성장동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는 변화혁신 역량 및 실행력을 겸비했다"며 추천 사유를 밝혔다. 이재근 이사부행장은 "은행이 사회에 기여해 모범이 되고, KB국민은행이 한국의 은행산업을 이끌어나가는 리더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직원분들과 협심해서 조직을 잘 이끌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KB금융지주 대추위의 후보자 추천 이후 KB국민은행은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행추위)'를 열어 행추위 위원장 선정 및 향후 운영일정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