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경기도 거주 청년 중 취업면접 경험자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3차 모집.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오는 17일까지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3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은 취업 면접 참여 청년에게 최대 30만원의 면접 활동비를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청년 구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구직활동을 증진하고 기업의 면접비 지급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올해 취업 면접 경험자라면 신청 가능하다.
현재 취업 여부와 상관없이 취업 면접 경험이 있으면,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일 기준 발급일이 1개월 이내인 주민등록등본과 면접확인서(또는 대체서약서와 면접증빙서류), 해당 채용 공고문 등을 구비해야 한다.
주 30시간 미만의 단시간 일자리, 경기도외 사업장(해외기업 포함) 면접 응시 경험자도 신청할 수 있다.
단, 경기도 청년면접수당과 유사 사업인 △실업급여 △고용노동부 구직활동지원금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청년구직자 교통비 지원사업 등의 참여자는 신청이 불가하다.
신청자의 거주지, 면접 응시 여부 등의 제출 서류 검수 과정을 거쳐 선정자에게는 경기지역화폐(지역 선택 가능)로 면접 1회당 5만원(최대 6회)의 구직활동 비용을 지급한다.
3차 접수는 마감은 이달 17일 오후 6시까지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접수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청년면접수당 콜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