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안철수 '청년의꿈'에 "홍준표 청년인기 비결은?" 洪 "거짓말 안해서"

安, 홍준표 운영하는 플랫폼에 질문 올려

안철수 '청년의꿈'에 "홍준표 청년인기 비결은?" 洪 "거짓말 안해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왼쪽)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오른쪽) © News1 남승렬 기자 /사진=뉴스1

안철수 '청년의꿈'에 "홍준표 청년인기 비결은?" 洪 "거짓말 안해서"
(사진=홍준표의 '청년의꿈'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2일 온라인 플랫폼에서 질문과 대답을 주고받아 화제를 모았다. 주제는 '청년들에게 인기를 받는 비결'이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홍 의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정치 플랫폼인 '청년의꿈'의 '청문홍답'(청년이 묻고 홍준표가 답한다) 게시판에 직접 글을 올렸다.

'찰스형'이라는 아이디로 글을 올린 안 후보는 '왜 청년들은 홍준표 의원님을 좋아하고 열광할까요?'라는 제목을 적었다.

글의 내용에는 "왜 청년들은 홍준표 의원님을 좋아하고 열광할까요?"라며 "한 수 배우고 싶습니다^^"라고 했다.

안 후보는 해당 게시물에 사진까지 첨부하며 자신이 직접 글을 작성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홍 의원은 "저도 잘 몰라요. 다만 진심으로 대하고 거짓말 안 하고 공감하니까 그러는 거 아닐까요"라고 댓글을 달았다.

두 사람은 그간 서로 호의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안 후보는 지난달 3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게 '청년의꿈'에 가볼 것을 권하기도 했다. 앞서 홍 의원도 안 후보를 평가하는 글에 "좋은 사람입니다", "good friend(좋은 친구)"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