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사진제공=가평군
【파이낸셜뉴스 가평=강근주 기자】 올해 경기도 구석구석 테마골목사업에 선정돼 조성된 가평 음악역1939 내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홍보영상이 유튜브-카카오TV 등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0월 유튜브 채널 ‘얼간 김준호’를 통해 공개된 시간여행거리 열차 콘텐츠 ‘얼간이들 가평으로 추억여행을 떠나보자’는 2개월 만에 조회수 11만 기록을 달성했다. 카카오TV ‘구석구석 골목투어(2회). 음악도시 가평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편’은 공개 5일 만에 조회수 20만을 넘어섰다.
시간여행거리 열차 영상이 관심을 불어 모은 이유에 대해 가평군은 경춘선 열차와 음악역1939 내부시설이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재미와 흥미를 자극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철길공원, 가평잣고을시장, 레일바이크로 연결되는 투어코스가 주는 매력이 영상 재미와 조화를 이뤄 큰 시너지를 일으켰다고 덧붙였다.
가평군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사진제공=가평군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열차는 10월15일 개방 후에도 방문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꾸준히 개선작업을 진행 중이다.
개방 초기에는 mbc강변가요제 LP전시, 경춘선 관련 시와 사진 등 전시 위주 공간으로 구성했다.
그러나 방문객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특별공간을 원하는 다수 의견을 수렴해 작곡가 방, 작사가 방 등 음악적인 테마 공간을 마련하고, 객차 내 휴식 테이블 설치, 소규모 음악감상실을 마련해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한편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열차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무료 개방해 누구든지 언제나 편하게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