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野 "의문사 더는 안돼..李, 정진상 선대위 해촉하라"

野 "의문사 더는 안돼..李, 정진상 선대위 해촉하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가진 안보 인사 영입 발표에서 박선우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과 부석종 전 해군 참모총장의 소개를 마친 뒤 북한의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 발사와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1.12.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최초로 제보한 이모 씨가 숨진 채 발견되자, 국민의힘에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선대위의 정진상 부실장(전 성남시 정책실장)의 해촉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김예령 국민의힘 선대본부 대변인은 12일 논평을 내고 "수사 넉 달이 지나도록 눈치만 보며 정진상을 소환하지 못하는 검찰의 속내는 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재명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파헤치던 이모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비극의 연속이다"라며 "대장동 사업에 관여했던 성남도시개발공사 유한기 전 개발사업본부장과 김문기 개발1처장에 이은 세 번째 죽음이다. 잇단 죽음의 원인과 배경을 밝히라는 여론이 확산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지난 10일 대장동 사건 첫 재판에 나온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 측에서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 지시’라는 증언이 나온 상황"이라며 "대장동 몸통은 ‘이재명 후보’라는 말 아닌가"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검찰은 수사에 속도를 내도 모자란 판에, 이 후보의 최측근인 정진상 민주당 선대위 비서실 부실장의 소환조사를 연기했으니, 수사 의지를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정 부실장이 황무성 전 성남도개공 사장 퇴진에 관여했다는 정황은 여러 차례 확인됐고 유동규 전 기획본부장 압수수색 직전에도 수 차례 통화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정 부실장을 소환 조사할 합리적 이유는 차고도 넘친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장동 게이트’ 몸통을 성역처럼 피하는 검찰이 정진상 실장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그분’의 명확한 지시 한마디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이 후보는 대장동 진실에 목말라하는 국민의 의혹에 답하고, 더 이상 의문의 죽음이 이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도 정진상을 선대위에서 해촉하고 즉각 검찰에 출석하라고 지시해야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