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하이퍼커넥트, 메타버스 플랫폼에 채팅 결합

‘슬라이드 싱글타운’, 텍스트 채팅 기능 도입

오디오, 이모지, 텍스트.. “활발한 소통의 장”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영상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기반 소셜디스커버리 플랫폼 ‘슬라이드 싱글타운(싱글타운)’에 텍스트 채팅 기능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싱글타운은 음성 채팅을 기반으로 원하는 상대와 일대일 또는 다대다 소통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새로 도입된 텍스트 채팅 기능은 가상공간에서 서로에 대해 신뢰와 호감이 생기면 더욱 자유롭게 연락을 원하는 이용자 니즈를 해결해준다는 목표다. 아바타를 통해 상대방과 오디오 및 이모지로 소통하던 싱글타운 이용자는 더 긴밀하게 대화하고 싶은 상대에게 ‘하트’를 보내고, 매치가 되면 텍스트 채팅을 할 수 있다.

하이퍼커넥트, 메타버스 플랫폼에 채팅 결합
하이퍼커넥트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기반 소셜디스커버리 플랫폼 ‘슬라이드 싱글타운’. 하이퍼커넥트 제공

하이퍼커넥트 관계자는 “싱글타운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참여도가 높아지면서 음성 채팅을 통한 만남 뿐 아니라 이용자 간 더욱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텍스트 채팅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이용자들이 싱글타운 소셜디스커버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도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싱글타운은 이용자들이 적극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고유문화도 만들어가고 있다. 이용자들은 OX 게임, 노래배틀, 마피아 게임 등 놀이문화를 만들고 있다. 싱글타운 이용자 당 하루 평균 이용시간은 80분을 기록하고 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