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동두천시 평생학습동아리 25개지원…최대 120만원

동두천시 평생학습동아리 25개지원…최대 120만원
동두천시청 전경. 사진제공=동두천시

【파이낸셜뉴스 동두천=강근주 기자】 동두천시가 자발적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하고 개인과 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동아리 활성화지원 사업’대상 25개를 선정했다.

선정된 학습동아리는 문화예술, 직업능력, 시민참여 등 다양한 분야 학습동아리가 선정돼 최대 12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학습동아리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주민이 자발적으로 구성해 학습, 토론, 사회활동 등을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정기적 학습모임이다.

평생교육원 학습동아리 등록은 성인 5인 이상 인원으로 구성되고, 정해진 학습주제에 대해 토론, 예술활동, 재능기부, 사회봉사 등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동아리는 누구나 수시등록이 가능하다. 등록된 동아리는 평생학습관 동아리방 무료대관 및 평생학습 동아리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신청할 수 있다.


학습동아리 활동은 카페, 공방, 식당, 사무실, 유휴공간 등을 활용해 어디서나 학습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개인시설주가 제공하고 있는 ‘우리 동네 학습공간’이 27곳이 지정돼 활동공간이 부족한 동아리들과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다.

장화자 동두천시 평생교육원장은 12일 “관내 학습기반을 두고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평생학습 동아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우수한 평생학습 동아리를 지속 발굴 및 지원을 확대하고, 지역 곳곳에서 동아리들이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