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소방청, 2025년 개원 국립소방병원 의료법인 공모

소방청, 2025년 개원 국립소방병원 의료법인 공모
국립소방병원이 충북 음성군 충북혁신도시 내에 오는 2025년 6월 개원한다. 사진은 소방병원 조감도. 소방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소방청은 국립소방병원을 관리·운영할 의료법인을 공모한다. 소방병원은 오는 2025년 6월 개원한다.

의료법인 제안 자격은 △의료법에 따라 설립된 의료법인 △다른 법률에 따라 의학·약학 등 교육연구와 진료를 위해 설립된 법인이다.

위탁운영자는 관련 분야 전문가 10인으로 구성된 수탁적격자심의위원회에서 선정된다.

위탁운영자 중심의 종합병원 운영체계 확립을 위해 개원 준비 단계부터 운영을 맡는다.

제안서 접수기간은 오는 25일부터 3월 7일(18시)이다.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국립소방병원은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충북 혁신도시 내)에 건립된다. 4센터 1연구소, 19개 진료과목, 302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이다. 오는 2024년 말 준공, 2025년 6월 개원한다.

국립소방병원은 화상·PTSD(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등 소방공무원에 특화된 진료를 제공한다.
또 특수근무환경 건강유해인자 및 관련 질병 등 소방관 건강 관련 분석·연구활동도 수행한다.

지역 주민을 위한 일반진료 및 공공의료(지역거점 의료기관) 역할도 수행한다.

김수환 국립소방병원건립추진단장은 "의료분야 전문성과 우수한 경영능력을 갖춘 많은 법인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kjung@fnnews.com 정상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