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스타벤처스는 SK증권과 함께 차세대 기술기반 유니콘 창업기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한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스타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1기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타 이노베이션'은 10억~300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유치가 성사될 수 있게 지원하는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이다. 자체 펀드로 시드자금을 투자해 선발된 스타트업이 자금 걱정없이 비즈모델 및 사업전략 재정비에 집중, 단기간에 기관투자사의 투자유치로 연결시키는 '시드-프리IPO 원스탑코스'가 있다.
'스타 이노베이션 1기'는 4차산업기술, ESG, 메타버스, 차세대 콘텐츠 등 법인 설립 3년 이내 혁신기술기반 스타트업(전분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오는 3월 11일까지 사업계획서(자유양식), 사업자등록증을 접수하면 된다. 3월 25일 최종 선정, 6월 중 첫 데모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지은 스타벤처스 대표는 "유니콘 기업에 도전할 상위 1% 스타트업을 위한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스타 이노베이션'에 혁신기술과 비전을 두루 갖춘 야심찬 기술벤처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SK증권과 협력해 매년 2회 '스타 이노베이션'을 개최해 유망한 스타트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