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윤석열 "우려가 현실로..선관위, 본투표일 대책 강구해야"

사전투표 확진·격리자 혼란 논란 지적

윤석열 "우려가 현실로..선관위, 본투표일 대책 강구해야"
(서울=뉴스1) 국회사진취재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6일 오전 서울 강동구 광진교남단사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3.6/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6일 전날 코로나19 확진자 사전투표 과정에서 불거진 혼란과 관련, 정부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엄중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선거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촉구했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코로나19 확진·격리자분들의 사전투표에서 발생한 혼선, 우려했던 문제가 현실로 드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먼저 "정권교체를 향한 열망을 역대 최고의 사전투표율로 보여주신 국민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다만 "저는 한달 전부터 이분(확진·격리자)들의 '투표할 권리'를 확실하게 보장해야 한다고 누차 말했다"며 "그럼에도 중앙선관위는 혼란과 불신을 야기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참정권은 방역이라는 행정적 목적으로 제한될 수 없는 헌법적 권리"라며 "따라서 이번 대선을 지켜보는 국민의 시선은 그 어느 때보다 날카롭다"고 했다.

그는 중앙선관위를 향해 "3월 9일 본투표에 이런 혼란이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강구하며 선거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국민 여러분께 호소드린다. 9일 헌법적 권리를 꼭 행사해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저희 국민의힘은 여러분의 기본권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압도적 정권교체, 저 윤석열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