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로 구현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옥의 외부 모습.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채용설명회를 지난 16~17일 진행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한 채용 설명회 '에피스로 toGATHER'를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실제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과 유사하게 구축된 가상공간에서 약 300여명의 취업 준비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채용 설명회를 통해 회사 소개와 더불어 현업 부서장들이 바이오 산업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전달하는 기술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삼성바이오에피스 현직자와의 1대1 채용 상담을 통해 직무에 대한 폭 넓은 정보를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채용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현업에 종사하는 분들로부터 평소 가지고 있던 취업, 진로의 궁금증에 대한 대답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현직자분들의 솔직한 경험담과 조언이 취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채용 설명회에 앞서 지난 겨울 방학 기간 동안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120여명의 대학(원)생들이 멘티로 참여하여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입사 4-5년차 직원 40여명의 멘토들을 통해 직무 정보, 필요 역량, 취업 노하우 등을 공유 받았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 노성원 상무는 “대면 행사 진행이 어려운 환경에서 보다 실질적이고 생동감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앞으로도 취업 준비생들이 업계와 회사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 고 전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